닫기
닫기

이달의 인터뷰

>협의회소식

협의회소식

[`20년 9월] 장종태 대전협의회장(서구청장) 지역협의회장 당선 소감 및 전국협의회 공동회장단으로서 인사말

  • 작성일 : 20-10-14 13:55
  • 조회수 : 98

본문

d0bcf0c0cfd029a27dfc1f9b4b320aa1_1602651322_2967.png


반갑습니다. 대전 서구청장 장종태입니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단의 일원으로서 다시 한 번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자치분권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와 열망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시기에 직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민선73차 년도는 여러 가지 의미로 중요한 시기입니다. 그동안 계획하고 추진했던 자치분권 과제에 대한 결실을 하나하나 거두어야 하며, 코로나발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사회 구조의 대전환에 대응해 나가야 합니다. 아울러, 민선7기 각 지방정부가 주민에게 약속했던 사업을 실질적으로 마무리해야하는 과제도 안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중요한 것은 기초지방정부 간 연대와 상생협력을 강화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미 K-방역의 성공과정에서 기초지방정부의 저력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그 힘을 하나로 모은다면 지금의 위기를 능히 기회로 바꿀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기초지방정부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자치분권이 실현될 수 있도록 황명선 회장님, 공동회장님들과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