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이달의 인터뷰

>협의회소식

협의회소식

[`20년 9월] 황숙주 전북협의회장(순창군수) 지역협의회장 당선 소감 및 전국협의회 공동회장단으로서 인사말

  • 작성일 : 20-10-14 14:05
  • 조회수 : 274

본문

d0bcf0c0cfd029a27dfc1f9b4b320aa1_1602651909_2109.png 

전북 발전을 위한 전북시장군수협의회 운영에 본인을 믿고 성원해준 전북 시장군수님께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아울러 새롭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에 선출되신 황명선 논산시장님을 비롯한 공동회장단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올해는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극심한 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폭우와 태풍으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는 등 전국민이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전국민 모두가 하나의 마음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자원봉사를 비롯한 도움의 손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어 전국민의 단합된 힘으로 이러한 어려움들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것이라 믿습니다.

 

지방자치의 실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주민이 주인인 진정한 지방자치의 실현을 위해 산재해 있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복지의 실현, 지방소멸위기 대응, 자치분권을 위한 중앙과 지방의 역할 정립, 이를 뒷받침하는 시군구 중심의 재정분권 실현 등 국가 발전을 위한 지방정부의 더 많은 노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풀뿌리 민주주의의 실현을 통해 대한민국의 더 나은 발전 동력의 기틀 마련에 앞장설 수 있도록 주민과 함께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